Delicious Day

포르투갈 와인 DOURO 두오로 2012 은근좋은데~ 본문

Open Diary/Wine & Beer

포르투갈 와인 DOURO 두오로 2012 은근좋은데~

램블 2014. 9. 30. 11:44




포르투갈 와인 DOURO 두오로 2012 은근좋은데~




지난주 토요일 홈플러스에 장보러 갈때 참새가 방아간을 지나치지 못하듯 와인코너에 들렀답니다. 올초 포르투갈 여행계획이 있었을때 미리 한국에서 포르투갈 와인 마셔보자고 호들갑을 떨었는데.. 결국 여행계획이 바뀌어 관심을 갖지 않았어요. 와인코너에서 어떤 와인이 세일하나 스캔하던 중 딱 눈에 띤거에요. 그런데 고맙게도 2만원대 와인이 9,900원으로 할인까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속에는 없는데요 사실 이날 DOURO 두오로 포르투갈 와인 보다는 함께 구입해온 치즈가 더 맛있었어요. 네달란드산 고다치즈 마일드였는데요, 아 지난 유럽여행이 새록새록 떠오른 맛이었답니다. 참크래커와 함께 먹었는데요 그 풍부한 치즈향과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맛이 어찌나 맛있던지 오히려 와인의 풍미를 살려주었어요. ^^




포르투갈 두번째로 큰 도시 포르투를 유유히 흐르는 두오로강가에서 자란 포도로 만든 와인이어서 두오로 이름을 지녔을까요? 궁금궁금...






두오로강가의 가파란 강둑에서 자란 포도로 만들었다는 설명이 있네요. 따뜻한 국물요리에 어울린다고 하네요.




늘 느끼는건 두명이 와인 한명을 다 마시는건 부담스러운 일이에요. 마실때는 좋은데 다음날 좀 힘들다는... 와인도 330ml 또는 500ml 병도 출시되면 좋겠어요. ^^




오픈하고 맛보니 오~~ 입안 가득 넘치도록 느껴지는 바디감 그리고 풍부한 아로마향이 밀려와요. 9,900원에 이런 맛과 향은 고맙게 느껴지네요. 늘 이 순간은 지금 당장 다시 가서 몇명 들고올까말까... ㅋㅋ 마음 다잡고 현재 마시는 와인에 집중! ^^ 맛있습니다. 포르투갈 와인은 프랑스, 칠레, 이탈리아 와인에 비해 종류도 적던데... 더 많은 종류의 와인이 들어와 맛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잠깐만요~ 


매일 저녁 밥상 어떻게 차릴지 고민되시죠?

제가 쓴 2권의 요리책에는 만들기 쉽고 맛있는 집밥 노하우가 담겨 있어요!

재료준비부터 요리완성까지~ 왕초보도 성공확률 100%


▷ 퇴근 후 10분 반찬 자세히 보기

▷ 퇴근 후 30분 요리 자세히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