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Day

이마트 원두커피 인도네시아 만델링 커피원두 1kg 드디어 다먹었다 본문

Open Diary/Coffee & Tea

이마트 원두커피 인도네시아 만델링 커피원두 1kg 드디어 다먹었다

램블 2015. 6. 8. 16:27






이마트 원두커피 인도네시아 만델링 커피원두

1kg 드디어 다 먹었다~


지난달 구입해 맛있게 내려 먹은 원두입니다.

1kg를 구입한건 뜻하지 않게 제가 갔던 날

원두가 똑 떨어져서 그나마 요녀석이 남아 있었다는.. ㅡ.ㅡ


1kg 언제 다 먹나 싶었는데요,

많아서 그런지 아낌없이 갈아서 핸드드립 하니

금새 먹었네요. 역시 조금씩 사야 아껴서 먹는다는... ㅋㅋ





이름 그대로 인도네이사 만델링 지역에서 수확된 커피원두입니다.

이녀석은 다른 녀석과 달리 봉지겉면에 빨간 커피체리의 사진이 있어

더욱 눈길이 가는 녀석이네요.





다크로스트 원두입니다.

저는 라이트 보다는 다크가 이상하게 좋다는... ^^





뒷면을 보니 예전엔 쟈뎅에서 로스팅 했던거 같은데...

맥널티로 바뀌었네요.


갠적으로 쟈뎅로스팅을 좋아하는데.. 아쉽...





다크로스팅답게 진한 커피향이 몰려옵니다.

스멜스굿~~~


1kg여서 어떻게 보관할까 고민하다...





큰 밀폐용기 여러개에 나눠서 보관하는걸로~

언능 핸드드립으로 내려서 원두커피 즐겨야죵...






25g 인도네시아 만델링 커피원두 갈아

멜리타 드리퍼에 담아주고요~





돌리고 돌리고~~~

핸드드립으로 원두커피를 내립니다.





핸드드립으로 커피 맛있게 내리는법이 궁금하시면

위 동영상을 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어요.

▷ 동영상 보기





남성적 풍미를 지녔다는 인도네시아 만델링 원두커피답게

묵직한 바디감이 좋고요, 진한 다크초콜릿같은 맛도 살짝 나네요.


비록 갓 로스팅하진 않았지만 이마트 원두커피는

가격대비 괜찮은 맛을 내는거 같습니다.


한달 전쯤 요사진들 찍어놓고,

다 먹은 시점에 올리다니.. ㅡ.ㅡ

오늘 마트 가면 어떤 커피원두 사와야 하려나...

고민고민...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