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Day

꽃청춘 라오스 환전 잘 하는 방법 본문

설레이는 여행/라오스

꽃청춘 라오스 환전 잘 하는 방법

램블 2014. 9. 23. 11:30




꽃청춘 라오스 환전 잘 하는 방법




꽃청춘 라오스 1편 방송에 갑작스레 납치되듯 떠나는 칠해빙 3명의 남자가 차안에서 나PD가 준 역대 최저 예산의 여행경비를 받습니다.


그런데!

이게 우리가 여지껏 잘 듣지도보지도 못한 라오스 돈이라는 점입니다. 칠해빙 역시 멘붕이 오는데요. 꽃청춘 라오스 3명의 남자는 미리 환전한 돈을 받았지만, 우리들처럼 여행을 직접 준비해야 할 때에는 어떻게 라오스 환전을 해야 할까요?





라오스에서는 동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폐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돈을 원이라 부르는 것처럼 라오스에는 킵이라고 부른답니다.


500킵, 1천킵, 5천킵, 1만킵, 2만킵, 10만킵 등 지폐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화폐 단위가 크다고 돈이 많은건 아닙니다. 대략 8천킵 = 1달러입니다. 그러니까 8천킵 = 1060원 정도 하는거네요.

▷ 쉽고 편리한 환율계산기 자세히 보기




그런데 문제는 라오스 돈은 라오스 현지 외, 다른 나라에서는 사용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출발전에 라오스 돈으로 환전이 어렵습니다. ㅜ.ㅜ

또한 여행을 마친 뒤에도 라오스돈을 한국에 가져와도 다시 원화로, 달러로 바꿀 수도 없다는 점입니다.





꽃청춘 라오스 3명의 남자를 따라 여행을 떠난다면, 라오스 환전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한국에서 출발전에 미리 달러로 환전합니다.

가능하면 10달러, 100달러 단위로 환전을 하면 좋겠네요.


(2) 라오스 현지에서 달러를 킵으로 환전합니다.

비엔티엔 왓따이 국제공항에서, 비엔티엔 도심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방비엥, 루앙프라방 시내 은행/환전소에서, 아니면 숙소 프런트에서 환전을 하면 좋습니다.


가장 좋은 환율을 받으려면 몇 군데 돌아다니며 비교를 해도 좋습니다. 가능하면 시내 환전소에서 환전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 라오스 환전 시 주의사항

- 가끔씩 돈을 적게 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돈을 받으면 금액이 정확한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 작은 단위의 라오스 킵 지폐가 필요하면 환전 전에 미리 말하면 좋습니다.


[관련 정보]

▷ 라오스로 가는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 비엔티엔 → 방비엥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잠깐만요~ 


매일 저녁 밥상 어떻게 차릴지 고민되시죠?

제가 쓴 2권의 요리책에는 만들기 쉽고 맛있는 집밥 노하우가 담겨 있어요!

재료준비부터 요리완성까지~ 왕초보도 성공확률 100%


▷ 퇴근 후 10분 반찬 자세히 보기

▷ 퇴근 후 30분 요리 자세히 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