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Day

야경 전주한옥마을 코스♥저녁 먹고 자만벽화마을 오목대 지나 전동성당 본문

설레이는 여행/대한민국

야경 전주한옥마을 코스♥저녁 먹고 자만벽화마을 오목대 지나 전동성당

램블 2015. 5. 27. 22:29




야경 전주한옥마을 코스

저녁 먹고 자만벽화마을 오목대 지나 전동성당


지난 주말에 전주에 다녀왔습니다.

시댁이 전주거든요.

오후에 격포해변으로 나들이 가려던게

몇가지 사정이 생겨 가까운 전주한옥마을로 고고씽~


오늘의 전주한옥마을 코스는

저녁 무렵에 아주 좋은 코스에요.


향교 부근 둘러보고

맛있는 저녁 먹고

한벽루 갔다가

근처 자만벽화마을 보고

오목대 올라 아름다운 야경 보고

전동성당에서 마무리!





한옥마을에 가보면 요새 한복입고

다니는 커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이하다 싶었는데요,

이렇게 한복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곳에서 대여를 해주고 있네요.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있어요.








어우동에서 왕까지

다양한 한복들이 있답니다. ^^





커플옷 아니고, 커플백팩이네요!

예뻐욤♥





이야~

날 아주 그만이네요!





전주전통문화관에 들러

요런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요~





요게 무슨 꽃인지 아세요?





바로 석류랍니다. ^^





어머님과 인증샷 한장 남겨주고요~

갈수록 무릎이 편찮으셔서.. ㅡ.ㅡ

오래오래 건강하시면 좋겠어욤!





정말 하늘 한번 푸르고 좋네요!





오늘 저녁은 민물탕으로 먹으려고요.

저희 부부는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요,

어머님과 조카들이 좋아하거든요.


전주천을 따라 저렇게 평상이 있어서요,

아무집이나 들어가셔서 드시면 되어요.

저녁 무렵에 평상에 온가족 둘러앉아 먹으니

아주 좋았어요.





쏘가리탕과 메기탕을 주문하니,

이런 상차림을 해주시네요.


밥을 새로 해서 주시기 때문에

주문하고 30분 정도 기다려야 해요.


미리 예약주문하고,

전주 한옥마을 향교 부근

휘리릭~ 둘러보고 오셔도 좋답니다.






좌 메기탕

우 쏘가리탕

나왔습니다.





쏘가리탕이에요.

쏘가리는 국물이 살짝 느끼했는데요,

계속 끓이니 제법 괜찮네요.





메기탕이에요.

오히려 쏘가리보다 메기탕이 제 입맛엔 낫네요. ^^


조카들은 요런 종류 음식을 좋아해서

국물에 밥을 풍덩 빠뜨려 말아서 먹네요.


참~ 누룽지도 주어요.





바로 옆에 있는 한벽당에 살짝 올라가보고요.

한벽당에서 바라보는 뷰 보다는

오히려 전주천에서 한벽당을

바라보는 뷰가 좋을 듯 싶어요. ^^


발걸음을 돌려 자만벽화마을로 갑니다.





한벽당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려요.

대신 큰 차길을 건너야 하니 조심해야 하고요.

둘러보는데 20~30분 정도로 자그마해요.


그런데 이곳의 위치가 제법 좋아요.





전주한옥마을을 내려다 보거든요.





좁은 골목 사이사이 있는

벽화들을 보는 재미도 좋고요.





뷰가 괜찮아요.





사진 속 카페에서 커피 또는 차 한잔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도 좋겠네요.


다시 길을 건너 오목대에 오릅니다.





오목대는 요런 사진도 좋은데요,

오목대에서 전동성당 방향으로 내려오다

만나는 야경이 아주 좋아요!





바로 요런 풍경이에요.

내려와서 5분 정도만 걸으면...





전동성당을 만나게 된답니다.

저희는 좀 늦게 도착해서 오래 있진 못했어요.

오목대에서 너무 지체해서...

야경이 넘넘 예뻤거든요. ^^





전동성당에서 주차해놓은 차로 가기 위해

남천교 방향으로 갑니다.

밤에 보는 남쳔교 아주 좋은데요!


저녁 무렵 도착했다면

전주 한옥마을 코스는

살짝 둘러본 뒤, 맛집에서 저녁 먹고,

한벽당, 자만벽화마을, 오목대 야경

그리고 전동성당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