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Day

[스파게티만드는법] 비오면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 본문

참 쉬운 레시피/언제라도 좋은 면요리

[스파게티만드는법] 비오면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

램블 2012. 4. 22. 13:48



[스파게티만드는법]

비오면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



주말 내내 봄비가 촉촉히 내리네요.

봄비가 와서 촉촉한건 좋은데,

벚꽃, 개나리 등 꽃잎들이 떨어질걸 생각하면 좀 안타까운 마음도.. ㅜ.ㅜ


비오면 생각나는 요리엔 부침개, 얼큰한 찌개 등이 생각나는 요리인데요,

오늘은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려고 한답니다.


어라~

스파게티는 좀 환하고 밝은 분위기에서 먹을거 같은 생각이 들긴 한데요,

토마토스파게티 아니고, 크림스파게티 아니고~

고추장으로 소스를 만든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이랍니다. ^^


한번 맛보면 비오는날 늘 생각나는 요리가 될지도 모른답니다. :)


그럼~ 비오는날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스파게티만드는법 시작하겠습니다.




매콤한게 은근 중독성 강한 스파게티입니다.



스파게티가 느끼하다고 좋아하지 않는 분이더라도,

고추장으로 소스를 만들었기 때문에, 거부감이 덜 할 수도 있답니다.

이탈리아 스타일 비빔면이라고 해도 되겠네요. ^^



< 비오면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 >


::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 요리재료 ::

스파게티면 2인분, 양파, 말린홍고추, 설탕1, 고추장2 (15ml)


1. 재료들을 준비하세요.

파스타 2인분, 양파는 가능한 작게 썰어서 준비,

말린 홍고추는 가위로 잘라주세요.

마늘은 옆으로 얇게 썰어주세요.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칼집을 내서 썰어두세요.



2. 파스타면은 소금 넣은 끓는 물에 7분 삶아 주세요.

면 삶은 국물은 버리지 말고 따로 그릇에 담궈두세요. (육수로 활용예정)

면을 찬물에 절대!!! 휑구지 마시고 그릇에 담아서 준비하세요.



3.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시고, 마늘과 고추를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4. 마늘이 어느 정도 익었을때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후추와 소금을 조금 뿌려 간을 시작합니다.



5. 양파가 노릇노릇 익었을때, 썰어 놓은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의 비린 맛을 없애기 위해 향신료(바질가루, 오리가노 등등)을 넣어줍니다.

향신료는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혹 준비하신 향신료가 없으시다면 후추를 사용하세요.



6. 오징어가 조금 익었을때, 파스타 삶은 물을 조금 부어주세요.

(지금부터 고추장 넣고 난 뒤까지 파스타 국물을 조금씩 조금씩 넣어주세요)

혹~ 조금 많이 넣으셨다면, 센불에 조려주세요~

 

7. 월계수 잎도 몇장 넣어주세요.

(없으시다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8. 육수(파스타 삶은 물)이 조금 줄어 들 때 즈음 설탕1, 고추장 2스픈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 양은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하세요.)



9. 마직막으로 파스타면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끄으읕~

 

Tip. 파스타 간은 중간중간 보시면서 맞추시구요,

혹 너무 짜거나 매우시다면 파스타 삶은 물을 넣어 조절하세요.



비오는날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 완성~



매콤한게 고추장소스에 쫄깃한 스파게티면이 입맛을 자극하네요. ^^



마늘과 양파 그리고 향신료의 향과 맛은 평소 먹던 토마토소스 파스타와 다르지 않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고추장의 매콤한 맛이 난다는 것입니다.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다 먹고나면 밥 비벼먹고 싶어진답니다.



냠냠냠~



비오는날 생각나는 요리~ 매콤한 오리엔탈 스파게티만드는법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