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Day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샘추위 불면 생각나는 바로 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본문

참 쉬운 레시피/뜨끈한 국물요리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샘추위 불면 생각나는 바로 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램블 2012. 3. 12. 10:18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샘추위 불면 생각나는 바로 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주말에 엄청 추웠어요.

꽃샘추위가 왔나보네요.


겨울 보다 더 춥게 느껴지는 꽃샘추위~

꽃샘추위가 불면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칼칼하고 얼큰한 요리같아요.

그 중에서도 한국인의 힘~ 바로 김치찌개랍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햄과 비엔나소시지를 넣은 햄김치찌개 맛있게 끓여

온가족 기운 팍팍~~


오늘 요리는요,

꽃샘추위 불면 생각나는 바로 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입니다.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한그릇 뚝딱~

얼큰하고 칼칼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고고씽입니다.



꽃샘추위 불면 생각나는 바로 그~

햄김치찌개입니다.



양파, 햄, 김치, 고추까지 올려서 한입 먹으면....멈출 수 없답니다.

밥한그릇은 금새 뚝딱~이에요 ^^



칼집넣은 비엔나소세지도 김치찌개의 완소아이템이에요 ^^

하나씩 골라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 온가족 밥한그릇 뚝딱~ 칼칼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시작하겠습니다 >


:: 김치찌개 끓이는법 요리재료 ::

김치, 양파, 청양고추, 햄, 비엔나소시지, 치즈



1. 요리할 김치찌개 주재료를 준비합니다.

 


-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 양파와 고추는 슬라이스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 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고,

비엔나소세지는 대각선으로 칼집을 넣어서 준비합니다.



2. 달궈진 냄비나 뚝배기에 식용류를 조금 두르시고 김치를 살짝 볶아주세요.


3. 물300ml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물 대신 멸치다시육수를 넣으시면 더더더 맛있답니다.)



4. 다진마늘1(15ML)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양파는 넣어주세요.



6. 햄과 비엔나소세지를 넣어주세요. 

-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시면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추세요.

- 신김치일경우 설탕을 조금 넣으셔도 좋답니다.



7. 마지막으로 고추를 넣고 보글보글 끓였답니다.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마지막단계에서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칼칼하고 얼큰한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참 쉽죠? ^^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찌개,

그래도 꽃샘추위 불때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



얼큰한 국물과 함께 햄, 양파, 비엔나소세지~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밥도둑 햄김치찌개에용 ^^



얼큰한 김치찌개로 든든한 하루 보내세요. ^^



Comments